본문바로가기

커뮤니티

Our daily lives are your relief.

SCROLL DOWN
  • 커뮤니티
  • 프로뉴스
PRO News

프로에스콤의 공지사항을 전달합니다.

'2015 도민행복 일자리 박람회' 29일 열린다

(제주=뉴스1) 고경호 | 2015-10-20 10:09:46 송고
청년과 장애인, 경력단절여성, 노인층의 취업문제를 해결할 구인·구직의 장이 열린다.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YWCA 청년일자리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15 도민행복 일자리 박람회’가 오는 29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제주시 한라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에는 제주지역 51개 기업이 현장채용을 실시하며 41개 기업은 상담부스 운영을 통해 기업의 채용정보를 제공과 개별적인 채용을 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녹산기업과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한국면세서비TM시스템, 현대 DH, CJ올리브네트웍스 등 5개 타 지방 소재 기업이 직접 채용에 나선다.

여기에 ㈜명성이앤씨, 비에스, ㈜유니에스, ㈜프로에스콤, ㈜해일기업 등 5개 타 지방 소재 기업이 간접 채용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취업 타로 카드 상담, 지문인식 적성검사, 면접 코칭, 캐리커쳐, 직무역량 강화 이력서 컨설팅, 무료 이력서 사진촬영 및 인화 등 다양한 취업지원 코너가 운영된다.

또 제주고용센터와 제주직업훈련협의회 등 15개 기관에서 취업 정보관 및 홍보관 운영을 통해 구직·구직자 현장 취업 상담, 직업 선호도 검사, 각종 직업훈련 정보 안내 등 다양한 취업지원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이밖에 장애인, 노인, 북한이탈주민, 중·장년층 등과 관련 있는 기관·단체에서도 구직자 상담 코너를 운영해 취업 애로계층을 위한 각종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주도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직원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는 인재를 발굴 채용할 수 있는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고, 구직자에게는 일자리를 얻을 수 있는 취업 서비스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경호 (uni05@news1.kr)